티스토리 뷰
요즘 코로나가 다시 재유행하고 있습니다.
몸이 아파서 병원 갔더니 코로나래..라는 말이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저도 코로나에 걸렸었는데 그때 저는 감기증상이였어요 그때와 지금 코로나 증상이 같은지, 알아볼게요
지금 돌고 있는 변이체는 오미크론의 하위 변위로 볼 수 있는 종류로 KP.3(+KP.2, KP1.1) 이 주로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초반에 비해서 전염력은 높아지면서 중증은 낮아진다고 하는데, 걸리면 여전히 힘들고 감기나 호흡기 바이러스등에 비해서 후유증이 남다 보니 염려가 되더라고요. 저도 코로나 후유증으로 허벅지 뒤쪽이 7개월가량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고통에 시달렸었어요
아무 증상이 없는 사람도 있고 심각하게는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니 안 걸리는 게 최고인 것입니다.
지금이 8월인데요 7월 초부터 시작해서 지금 2배 이상 감염자가 생겼다고 해요.. 코로나 검사를 하는 경우도 많이 늘었고요. 냉방병이나 일반 감기로 생각하다가 검사가 늦어져 발견이 늦게 도는 경우도 있어요
코로나의 주된 증상이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가래, 몸살, 오한 등인데요 지금 현재 이런 증상이 있으시면 코로나 검사부터 하시길 추천드려요.
저희 조카는 휴가 다녀와서 냉방병인줄 알았는데 병원에 가서 약을 먹어도 낫지 않고 일주일째 아파서 보니 코로나였어요.. 타이레놀 먹으면 반짝 괜찮다가.. 시간 지나면 또 힘들어하고 그랬거든요.
현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1. 지금은 어떻게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나요?
공공검사소: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에서의 검사는 더 이상 무료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 검사 비용: 병원에서 신
속 항원 검사를 받기로 선택한 경우 15,000원에서 25,000원 사이의 비용을 지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용은 시설 가격 및 예산 고려 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한 번에 여러 바이러스를 테스트할 수 있나요?
여러 바이러스 테스트: 바이러스는 단독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한 동시 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원인 진단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비는 병원과 검사 종류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검사를 진행하는 곳도 있으니 지역 공공기관에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3.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증상에 대한 치료: 코로나19 증상에만 특정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관리는 증상 완화에 중점을 두고 발열을 관리하려면 해열 주사와 수액을 맞아야 합니다. 에너지가 부족하고 식사가 어려운 경우 초기에 수액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체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보통의 감기처럼 넘어가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감기가 이 정도로 아프다고 한다면 주변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빠르게 검사를 하고 코로나가 맞다면 스스로 자가격리를 해야 할 것 같아요..
손 씻기,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이럴 때일수록 기본적인으로 알고 있는 사항들을 잘 지키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