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중 네비게이션에서 이동식 박스형 단속카메라가 있습니다. 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카메라가 안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한번씩 진짜 카메라가 있는 경우가 있어 무시하기도 곤란합니다.

 

이동식단속카메라는 바닥의 센서로 하는 것이 아니고 이동식카메라에서 나오는 레이저가 차량을 맞고 돌아가는 시간차를 계산해서 속도위반을 감지하기 때문에 이동식 카메라가 많이 비싸다고 합니다.

 

 

이동식 카메라는 경찰서마다 1대 2대정도만 보유가 되어 있고 일일이 설치 및 철거를 해야하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못 걸리면 카메라 측정거리가 100m이상으로 길기 때문에 카메라 앞에서 멈추는 방법으로는 단속을 필할 수가 없습니다.

 

어차피 박스안에 카메라 없어 라고 생각하고 그냥 쌩하고 달리는 자동차들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이동식카메라가 존재하는 곳이 있고 단속을 피하기 위해서는 이동식카메라가 있는 구간에서는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동식카메라는 어차피 잘 없고 야간에는 단속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어 이를 간과하고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말이며 박스 안에 이동식카메라가 있다면 야간에도 적외선램프로 단속을 진행합니다.

 

이동식카메라가 박스 안에 있으면 카메라 렌즈가 반짝반짝 보인다고 합니다. 박스 안에 빨간불빛은 LED만 연결해 놓은 경우라고 하는데 이동식카메라가 도난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경찰탐지기 

경찰을 탐지하고 속도위반 카메라 위치를 찾아주는 앱이 있습니다. 앱은 안드로이는 폰에서만 가능하고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국가선택, 전국지도가 나오면 각 도시마다 단속카메라가 있는 곳이 표시 됩니다. 속도위반 카메라는 고정식과 이동식 중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노선기능이 있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둔 경우 가는 길에 단속카메라를 미리 알려줍니다.

 

✔️경찰탐지기 설치링크

 

 

 

 

 

 

구간단속 기준, 초과시 과태료와 범칙금

구간단속이란특정한 도로 구간의 시작과 끝 지점의 차량 통과시각 및 이동거리를 측정하여 속도위반여부를 판정하는 과속 단속 방법을 말합니다.   구간단속의 원리구간단속은 과속 카메라

openworldda.com

 

이동식카메라 단속기준, 야간, 빨간불
이동식카메라 단속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