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넷플릭스에 공개된 영화 '크로스'는 2024년 2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영화 출연하는 전혜진 배우의 배우자인 이선균배우의 사망으로 개봉이 계속 연기되었다가 결국에는 극장 개봉을 취소하고 넷플릭스 영화로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크로스
장르 : 액션, 코미디, 스릴러
러닝타임 : 100분
감독 : 이명훈
주연 : 황정민, 염정아, 전혜진, 정만식
여기서 주연배우가 황정민, 염정아,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물론 여러분도 좋아하시겠죠, 이들이 출연했다는 것만으로도 저의 구미를 확 당겼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아니 감독에게 너무 화가 났습니다. 황정민 염정아 데리고 이런 영화를.... 하
전혜진 배우의 남편 이선균 배우의 사망으로 연기가 된 것인지, 영화가 총체적 난국이라 결국 넷플릭스로 간 것인지. 그렇습니다.
✔️스포가 있습니다.
평점을 보지 않고 영화를 보았는데요. 영화를 보다가 평점을 보러 갔는데 진짜 관객들과 알바의 싸움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1점을 평가한 사람들은 저처럼, 명배우들 데려다가 이게 뭐냐는 말들이 많았습니다. 휴
일단 등장인물은
-박강무역 - 황정민 : 잘 나가는 와이프와 가정주부로 살아가지만 사실, 전직요원이라는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강미선역 - 염정아 : 서울경찰정의 에이스 형사입니다.
-장희주역 - 전혜진 : 박강무의 후배이며 전진 동료의 납치사건으로 강무와 우연히 만나 강무와 공조를 합니다.
간단한 내용
강무는 전직요원이었던 과거를 숨기고 현재는 베테랑 가정주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부인 미선은 검거율 1위의 에이스 형사입니다.
강무는 어느 날 전 직장동료였던 희주를 만나게 되고 전 동료인 중산이 납치를 당해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래서 강무는 미선 몰래 희주와 공조하여 중산을 찾으려 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강무의 행동에 수상함을 느낀 미선은 강무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오해를 하게 되고 강무의 핸드폰을 복제하여 감시를 하게 됩니다.
강무와 희주는 중산을 찾던 중 이 모든 사건에 국방부 비리와 관련된 박장 군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결국은 성공적으로 중산을 찾게 되어 중산을 병원으로 이송합니다.
중산은 강무에게 비리가 담긴 박장 군의 USB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반전이 있습니다.
(여기서 놀라운 사실은 박장군이라는 배후는 바로 희주입니다. 강무가 중산을 구출하면 중산이 강무에게 USB위치를 알려준 것을 알고 강무를 끌어들인 것입니다.)
USB의 위치를 알게 된 후 그것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서로 모두의 정체를 오픈하고 죽자 싸우자로 전개됩니다.
미선이 함께 하며 부부가 힘을 합쳐 결국은 승리하는 내용입니다...
액션이 엉성하면 유머라도 좋던가, 그것도 아니면 액션을 볼만하게 하던가, 아니면 짜임새라도 잘하던가.. 연기 잘하는 황정민 염정아 전혜진이 출연하지만, 영화의 대본과,, 연출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낍니다.
전에도 주원의 영화가 넷플릭스로 나온다고 해서 엄청 기대했는데.. 그때도 주원을 데리고 영화를 저렇게.. 충격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갈수록 왜 이런건지 모르겠습니다.
크로스 영화를 보면 비슷한 영화가 떠오릅니다. 바로 미스터&미세스스미스 입니다. 비교도 안되지만 뭐 살짝 비슷한? 내용이라 그런거 같은데 입에도 올리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